티스토리 뷰

반응형

니쥬(NiziU)?

니쥬는 JYP엔터테인먼트와 일본의 소니 뮤직이 공동으로 기획한 오디션 프로그램 니지 프로젝트를 통해 발굴된 그룹입니다. 일본에서 활동하는 9인조 걸그룹으로 니쥬라는 팀명은 다양한 매력과 색깔을 지닌 그룹 니지(虹にじ:무지개)와 멤버, 팬들을 뜻하는 U가 함께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JYP는 새로운 프로젝트로 일본인 멤버로만 이뤄진 일본판 트와이스(TWICE)를 만든다고 말했었습니다. (중국, 태국, 미국에서도 순차적으로 현지화 팀 만든다고 합니다.) 다국적 멤버로 구성된 트와이스와는 달리 전원 일본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니쥬는 올해 6월30일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 데뷔해 프리 데뷔 디지털 미니 앨범 'Make you happy' 을 발매했습니다. 

처음에 JYP소속 K-POP노래만으로 경연을 했기 때문에 일본 내 몇몇 K-POP팬들에게만 인기가 있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일본 사람들의 큰 사랑을 얻었고 일본 국민가수의 반열에 올라도 무색하다는 말도 나오고 있습니다.

첫 디지털 앨범'Make you happy' 는 한국 일본 동시 발매한 지 3일 만에 일본 내 각종 음악 플랫폼 64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금은 'Make you happy'(2020.11.26) 유튜브 뮤직비디오가 데뷔 4개월만에 1억뷰이상의 기록을 올리고 있습니다.

미국 등 여러 나라에서 신기록을 쌓고 있고 일본에서도 폭발적 인기를 누리고 있던 블랙핑크도 니쥬에게는 역부족이었던지 1위를 내주야 했습니다. 또한 인기가수들만 총출동한다는 인기척도의 증표인 NHK 방송이 주최하는 연말 가요축제 '홍백가합전'에 출연한다고 합니다.

아직 정식 데뷔를 하지 않았는데 벌써 홍백가합전에 출연여부를 논의할 정도라니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니쥬 멤버 9명

jyp홈페이지

 

 

1.아야카

니쥬의 서브보컬이자 미모를 담당하고 있는 아라이 아야카 입니다.

원래 K팝 팬이었고 니지프로젝트 이전에는 일반인이었습니다. 도쿄지역 예선에서 박진영씨가 아야카를 보고 미스에이 수지를 처음 JYP 연습생으로 발탁했을 때가 떠올랐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실력은 별로 뛰어나지 않았으나 스타성을 보고 JYP는 계속 아야카를 통과시켰고 최종 멤버로 발탁되었습니다. 

 

 

 

 

 

 

 

 

 

 

 

 

2. 리쿠

니쥬의 리드보컬이자 개그 캐릭터를 맡고 있는 오오에 리쿠 입니다.

미이히와 같은 교토 출신이며 간사이 사투리를 사용하는 멤버입니다. 연습생 경력이 없는 일반인이었습니다. 인디밴드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경력이 있고 귀여운 외모이지만 반전으로 가라데 고수입니다. 그룹의 개그담당으로 분위기 메이커입니다.

 

 

 

 

 

 

 

 

 

 

 

 

3. 마유카

니쥬에서 리드 래퍼와 서브보컬을 맡고 있는 오고 마유카입니다.

멤버 중에 가장 수수하고 평범한 스타일인 마유카는 다른 기획사에 오디션을 봤지만 탈락했습니다.

니지프로젝트에서 눈에 띄지 않다가 엄청난 노력으로 합격하게 된 인생역전 캐릭터입니다. 

 

 

 

 

 

 

 

 

 

 

 

 

 

4. 마야

서브보컬이자 엄마 역할을 맡고 있는 카츠무라 마야 입니다.

이시카와현 지역 댄스팀인 Tiny Tony에 소속되어 활동한 경력이 있습니다. 그 후 길거리 캐스팅을 받아 오디션을 거쳐서 2018년부터 2019년 약 1년간 YG Japan에 소속되어 연습생 생활을 했었습니다.

니지프로젝트 무대에서의 눈빛과 표정 연기력 등 180도 변하는 무대 집중력에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5. 미이히

니쥬에서 리드보컬과 리드 댄서를담당하고 있는 스즈노 미이히 입니다.

리마, 마코와 함께 JYP 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신분으로 니지프로젝트에 참여하였습니다. 2018년 트와이스 고베 콘서트장에서 길거리 캐스팅된케이스로 연습생 생활을 얼마 하지 않았지만 노래와 춤 실력이 뛰어나고 승부욕이 강합니다.

치아교정치료때문인지 소문인 거식증때문인지 처음 오디션 봤을 때랑 모습이 많이 달라져 JYP도 미이히를 못 알아볼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귀여운 외모에서 성숙된 외모로 바뀌었습니다. 

정식데뷔도 하기전에 건강상 문제로 활동 중단 중입니다.

 

 

 

 

 

 

 

 

 

 

 

6. 리오

니쥬의 메인 댄서와 미모를 담당하고 있는 하나바시 리오 입니다.

EXILE 댄스아카데미 EXPG출신(트와이스 사나랑 같은 아카데미)으로 연기가 하고 싶어서 그만두었으나 아버지의 권유로 다시 한번 가수에 도전하게 되는데 그 무대가 니지프로젝트 였습니다. 어릴 때부터 춤을 추고, 그룹에 소속되어 활동을 하다 보니 행위예술을 하듯 표현력이 대단했습니다.

 

 

 

 

 

 

 

 

 

 

 

 

 

 

7. 니나

 

니쥬에서 메인보컬을 담당하고 있는 힐먼 니나 입니다.

외모에서부터 누가 봐도 혼혈임을 알 수 있습니다. 팔다리가 길고 키가 큽니다. 미국에서 태어났고, 미국에서 아역배우로 활동했습니다. 2017년 중학교 1학년 때부터 일본 나고야로 건너와 약 2년동안 거주했습니다. 일본에서 2년밖에 안 살았지만 일본어를 잘합니다. 그리고 JYP가 놀랄 정도로 가창력이 뛰어납니다. 니쥬에서 막내입니다.

 

 

 

 

 

 

 

 

 

 

 

8. 마코

니쥬에서 리더이자 메인 댄서를 담당하고 있는 야마구치 마코 입니다.

2017년 JYP 13기 공개채용 오디션에서 약 3,500명 지원자 중에서 전체 3위 , 여자부문 1위를 차지하고 연습생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2년 7개월 동안 JYP 연습생으로 활동했습니다.

마코는 오디션처음에 긴 머리를 갖고 있었지만 곡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단발로 헤어를 잘랐을 정도로 완성도 높은 무대를 만들고 싶어 하는 의지가 대단합니다. 말이 필요 없을 정도의 뛰어난 실력으로 최종 발탁되었습니다. 

니쥬에서 연장자입니다.

 

 

 

 

 

 

 

 

 

 

9. 리마

니쥬에서 메인 래퍼와 서브보컬을 맡고 있는 나카바야시 리마 입니다.

아버지가 일본에서 유명 래퍼 ZEEBRA로활동 중이며, 어머니는 모델 출신으로 이른바 금수저 집안 출신입니다. (최근 부모님의 이혼으로 성을 나카바야시로 바꾸었습니다.)

2018년에 JYP 글로벌 오디션에 합격하여 YJP 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이 되었습니다. 한국어는 JYP 엔터테인먼트에서 배우고 있었고 국제학교를 다녀서 영어까지 잘합니다. 총3개국어를 구사할 줄 압니다. 모델 어머니의 영향으로 비율이 좋으며 아버지의 영향으로 랩실력이 뛰어납니다.

 

 

 

 

 

 

 

 

 

 


JYP엔터테인먼트 주가 매수의 기회?

 

 

 

 

 

JYP엔터테인먼트 목표주가가  4만 3500원에서 4만 8000원으로 10.3% 높아졌습니다!

시가총액 1조원을 넘어서면서 SM과 YG를 제치고 엔터업종 대장주가 되었습니다.

2020.11.25일 빅히트/YG/큐브/SM/FNC 엔터테인먼트 주가가 오늘 전부 하락장으로 거래를 마쳤지만 JYP엔터테인먼트 주가는 2.31%(900원) 오른 3만9900원에 거래를 끝냈습니다.

 


하나금융투자가 JYP Ent. 에 대해 NIZIU로 매출 증익이 큰 폭으로 늘어날 것으로 진단했다.

이기훈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NIZI는 이미 엄청난 사회적 현상이 되고 있다"면서 "아라시와 같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오히려 엔딩 무대를 장식했는데, 한국으로 치면 BTS가 ‘Dynamite’를 중간에 부르고 신인 여자 그룹이 엔딩 무대를 한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데뷔곡이 나오기도 전에 이미 연말 홍백가합전 출연 논의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심지어, 20여년 전 국진이빵, 핑클빵은 모두 데뷔 이후 전성기 시점에서 출시된 것인데, 데뷔도 전에 로손(일본 편의점 체인)과 함께 콜라보한 빵이 출시될 정도로 이미 일본에서는 탑급으로 인정받고 있다"면서 "굳이 음반 판매량을 보지 않아도 돔 투어는 기정사실이고, 일본 최고의 걸그룹으로 성장할 것 같다"라고 전망했다.

한편, 이 연구원은 JYP Ent. 목표 주가는 목표주가는 NIZIU 데뷔 후 지표를 보며 상향할 것이라고 밝혔다. 

베타뉴스 투자리포트 중에서 발췌

 


니쥬의 부정적 시선

 

 

K팝이냐? J팝이냐? 일부 국내 팬들 사이에서도 부정적 의견이 오갔었습니다. K팝 기술을 해외에 유출하는 것 아니냐? 왜 일본그룹을 만들어서 키워주냐? 등의 부정적 의견이었습니다.

최근 일본의 대한 감정이 안 좋은 상태에서 더욱 이런 비판들이 생겨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박진영님이 라디오스타에서 명확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외국인 가수는 맞지만 외국 가수라고 할 수 없다. 니쥬 9명 다 JYP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한 회사 소속 가수다"라고 해명했습니다.

이어 " 한국 회사들은 한국인으로만 된 그룹을 해라, 아니면 한국인이 50% 이상인 그룹을 해라, 그러면 저희는 성장할 수 있는 한계가 생긴다. 세계적인 회사가 되고 싶은데 지금 SM, YG, JYP 시총 다 합쳐도 미국 메이저 기획사의 10분의 1도 안된다. 세계적인 회사가 나오려면 할 수 없이 일본, 멕시코, 미국 가수를 출시해야 한다. 대한민국 모든 회사가 다 이걸 하고 있다. 니쥬가 일본만이 아닌 전 세계에서 활동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제 K팝이냐 J팝이냐의 구분은 큰 의미가 없다고 말하며 본질은 양국 간 깊어진 감정의 골이라고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완벽한 현지화 전략인 한류 3.0은 앞으로 무시할 수 없는 흐름이 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앞으로 코로나와 같은 감염병으로 인해 해외 활동이 제한적인 상황이 또 올 수 있기 때문에 이 같은 상황에서는 아티스트들의 로컬리티가 안정적인 활동 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한류의 현지화를 '니쥬'가 첫 문을 연 것이라고 생각하면 앞으로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